농촌관광체험마을(밤두둑마을)

농촌관광체험마을(밤두둑마을)

농촌관광체험마을(밤두둑마을)

농촌관광체험마을(밤두둑마을)
횡성군 횡성읍 밤두둑 마을은 반곡리를 중심으로 묵계리, 청룡리를 합하여 밤두둑마을이라 불리며, 집단평야지로 강줄기를 끼고 있다.

마을주민은 대부분 논농사를 주로 하며, 해발이 높은 자연환경조건을 바탕으로 품질이 우수한 농특산물들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밤두둑 마을은 섬강이 마을 앞을 가로지르며, 뒤로는 나지막하고 아름다운 산들이 병풍처럼 둘러쌓여 있는 아담하고 예쁜 마을로, 예로부터 밤나무가 많아 밤두둑 마을이라 불리웠다고 한다.

이승만 전 대통령의 별장이 있을 정도로 깨끗하고 맑은 자연환경속에 아름다운 산과 들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으며, 밤두둑 마을앞에는 출렁다리가 위치하였던 섬강이 흐르고 있다.
밤두둑 마을은 옛날 인정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마을이다.

▶ 먹거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마을

밤두둑마을은 해발150M정도의 집단 평야지로서 마을 앞으로 섬강이 흐르고 반곡저수지, 청룡저수지, 사래울저수지가 있어 맛 좋은 쌀을 생산하고 있다.특화작물로 국수호박, 밤호박, 쥬키니호박,캡슐오이등도 재배하고 있다.

특히 우렁이농법, 오리농법, 쌀겨농법등의 무공해,무농약 진환경재배법으로 생산하고 있는유기농쌀이 유명하며, 국수호박은 다른 곳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밤두둑마을의 특산물이라 할 수 있다.

밤두둑 마을은 먹거리외에도 지신밟기, 산신제, 허수아비 축제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있는 마을이다.

밤두둑 마을에서는 도시인과 외국인등을 대상으로 팜스테이 농촌체험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밤두둑 팜스테이는 농박을 하면서 영농체험은 물론 농촌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가지며 주변 명소에 관광까지 즐길 수 있는 \”농촌문화관광\”이 결합된 일석삼조형 농촌체험프로그램이다.
답답한 도시의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횡성 밤두둑 마을의 팜스테이를 이용해 보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