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연화폭포

태백 연화폭포

태백 연화폭포

태백 연화폭포

연화폭포

연화폭포

연화폭포

연화폭포

연화폭포

연화폭포

연화폭포

연화폭포

태백 연화폭포는 고원관광도시 태백시의 관문에 위치하여 여름철 등 축제기간에 가동하여 태백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선물한다.

이 폭포는 태백시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는 연화산(1,172m)의 협곡에서 내려오는 자연계곡수를 집수정에 모아 수중모터로 펌핑하여 50m

높이에서 시작하여 떨어지는 물줄기로 주변 기암괴석과 조화를 이루며 장엄한 분위기를 풍긴다.

생명이 숨쉬는 도시연출과 발원지 문화 이미지 형상화를 통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인공폭포이다.

연화산자락에 위치하였고, 연화산의 이름을 따 연화폭포라 한다. 연화산은 태백시 한 가운데 자리한 산으로서

태백시 어느 곳에서나 그 모습을 볼 수 있다. 태백시가 연화산을 중심으로 가락지처럼 형성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산 속에 연화부수형의 명당이 있다고 하는 연당지가 있고, 산의 형상은 마치 수려한 연꽃 같아 연화산이라 부른다.

특히, 문곡역 부근에서 바라보는 모습은 영락 없는 연꽃의 형상이다. 연화산 정상에서는 태백 시내가 한 눈에 들어오고, 등산로

입구에 위치한 연화폭포가 연화산을 오르는 사람들을 반겨주고 있다.

▒ 등산코스 : 여성회관 → 투구봉 → 옥녀봉 → 송이재 4km (3시간 30분소요)

함백산, 황지연못, 선광사, 삼적사, 관음사,

▒ 향토음식 : 한우생등심, 토종닭, 태백닭갈비, 너와정식, 태백순두부, 감자수제비

– 평일 : 11:00 ~ 19:00(8시간)
– 휴일 : 09:00 ~ 21:00(12시간)

▒ 승용차 : 황지교사거리 → 35국도 봉화방면 → 상장삼거리전 우회전 → 여성회관(3km,10분소요)
▒ 시내버스 : 하장성ㆍ철암행 → 문곡삼거리 → 도보 → 여성회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